바지 위 피에조콘 35톤 관입기
영신컨설턴트 (02) 529 8803 17 March 2020 ystcha@naver.com
바지 위 피에조 콘 시험은 로드의 좌굴 하중을 방지하는 장치가 필요하다.
20톤 유압기로 시험 중 로드 마찰력이 증대하여 관입 불가할 때 콘 시험을 중단하고 로드를 뺀 후 천공하여 로드 마찰력을 작게 한 후 콘 관입시험을 한다.
35톤 관입기는 천공을 하지 안 하고 관입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barge 위 피에조콘 관입 시험 고려사항 : 바지크기와 무게, 수심, 유속, 파고, 조사목적
보호 케이싱
좌굴하중은 수심의 제곱에 반비례함으로 보호케이싱 필수
관입 원형 로드 단면 모멘트 I = 3.14 x d4 / 64
보호 CASING과 시험로드 사이 공간을 없게 연결
a guiding tubes, to be applied between the penetrometer and ground level.
보호 케이싱
좌굴방지 케이싱 연직설치, 관입기 바지 무게 중심이나 중앙 설치
바지선이 수평을 유지하고 유속으로 케이싱이 경사지지 않게 연직 설치
200 kN (20톤) 600kg CPT Penetrometer Pusher 유압기 각 각
20톤 유압기로 시험 중 로드 마찰력이 증대하여 관입 불가할 때 콘 시험을 중단하고 로드를 뺀 후 천공하여 로드 마찰력을 작게 한 후 콘 관입을 한다.
35톤 관입기는 천공을 하지 안하고 관입할 수 있다.
350 kN CPT Penetrometer Pusher Weight: Approx. 740 kg
35톤 관입기
• Max. pushing force: 350 kN • Max. pulling force: 450 kN
• Unloaded speed up: 105 mm/sec • Unloaded speed down: 145 mm/sec
• CPT testing speed: 20 mm/sec • Weight: Approx. 740 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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